
[더피알=조성미 기자] 배스킨라빈스가 ‘핑크스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배리’와 ‘로빈’ 형제를 공개했다.
아이스크림만 먹고 버리기 너무 아까웠던 분홍 숟가락은 사람들의 일상 곳곳에 자리하면서 이미 친숙해진 물건이다. 이에 배스킨라빈스는 이들을 활용한 광고를 선보이는 등 이미 브랜드 자산으로 각인된 상황에서 캐릭터화는 당연해 보이기도 한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배리’와 ‘로빈’은 아이스크림으로 즐거움을 전파한다는 사명감을 가진 캐릭터로, 아이스크림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탄생했다”며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핑크 스푼을 모티브로 자체 개발한 형제 캐릭터로 배스킨라빈스만의 세계관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들을 통해 스토리와 세계관 문화에 익숙한 MZ세대의 브랜드 몰입도를 높여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흥겨운 댄스의 티저 영상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배리’와 ‘로빈’에게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들어봤다.
쓰레기통행을 거부한 플라스틱 스푼 형제 ‘배리’와 ‘로빈’, 각자 소개 부탁해.
배리&로빈 둘, 셋! 핑스핑스(어깨 들썩) 안녕하세요! 스푼계의 댄스 신동 핑크스푼입니다!
배리 저는 핑크스푼 리더를 맡고 있는 배리구요!
로빈 난 핑크스푼에서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는 로빈이야.
배리 저희는 길거리에서 댄스 버스킹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어요. 하지만 언젠간 최고의 댄서이자 또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푼이 될 거예요!
각자 캡과 비니로 멋을 부렸는데, 모자를 쓴 건 혹시 푹 파인 뒷통수(콤플렉스인가?)를 가리려는 거야?
(서로의 뒷통수를 바라보며)
배리 응? 뒷통수가 튀어 나온게 웃긴거 아냐?
로빈 그게 왜 컴플렉스인지 모르겠음(어이없는 표정 ) *스푼세계에서는 당연한 뒷통수
배리 우리가 모자를 쓰게 된 이유는 예전에 초록색 쌈장통에 갇혀 반년정도 세월을 보냈는데 거기서 탈출한 이후로 머리에서 구수한 냄새가 진동하기 시작했어요...그때부터 냄새를 막기위해 머리에 뭘 쓰고다니니까 한결 낫더라구요. 허허허(머쓱)

맞아. 너희들은 사실 본래 용도보다는 많은 집안의 조미료통에서 발견되곤 하잖아. 어떻게 생각해? 꼭 아이스크림을 푸지 않아도 괜찮아?
배리 첫사랑을 못 잊는 것처럼 우리도 아이스크림과의 첫 만남을 잊지 못하고 있어요. 당연히 달고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풀 때 가장 행복하지만 뭐를 푸든 우리를 사랑해 준다면 좋을 것 같아요.
캐릭터들은 데뷔하면 우선 자신들을 알리기에 급급하잖아. 근데 핑크스푼은 대중성도, 인지도도 이미 높은 편이야. 그렇다면 어떤 걸 어필하고 싶어?
배리 우린 이미 여러분의 가정 어딘가에 싱크대 구석, 소파 밑, 쌈장통 등 어딘가에 함께 하고있을 거예요. 스푼을 볼때마다 배리와 로빈을 떠올렸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좀 더 소중하게 핑크스푼을 다루어 주길 바랄게요.
로빈 쓰레기통은 킹받쥬~~
배리 우리가 보고 싶으면 언제든 매장으로 오면 돼요! 특히 매주 금요일은 혜택이 기다려요~
워낙 익숙해서인지 갓 데뷔한 신인같지 않은 느낌이야. 야심 차게 데뷔하며 경쟁자 혹은 롤모델로 삼은 캐릭터가 있어?
배리 전 요즘 방탄에게 덕질하고 있어요.
로빈 롤모델? 딱히 없고 난 제이팍 처럼 뒷통수에 타투를 할까 고민중이야...
혹시 앞서 2019년 토이스토리4를 통해 등장한 포크숟가락 캐릭터 ‘포키’ 선배에게 하고픈 말 있니?
로빈 하이! 포키~ 아임..피 (침묵)
배리 기회가 된다면 포키를 만나고 싶어요. 우리 함께 아이스크림으로 즐거움을 전파하지 않을래? 하지만 우린 영어를 못해서 아직은 좀;;
이것 특히 중요한 질문이야. 너희의 배라 최애맛은 뭐야?
배리 ‘베리베리 스트로베리’요. 저는 딸기를 너무 좋아해서 이름도 배리라고 지었어요. 곧 출시될 ‘사랑에 빠진 외계인’이라는 아이스크림도 우리 모두 기대하고 있고요.
데뷔 영상을 통해 댄스 신고식을 치렀는데, 앞으로도 댄스가 메인 콘텐츠가 될까?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들려줘.
배리 솔직히 우리가 춤에 재능이 있는 것 같긴 해요... 서울 숲에 있는 유명한 댄스 학원에서 속성으로 힙합을 마스터 했거든요.
우리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를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매주 금요일 인스타툰으로 공개할 거에요. 그리고 저희 어쩌면 아이스크림 케이크 모델로도 데뷔할 것 같아요. 좀 많이 바빠질 것 같아요!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너희들의 꿈은 뭐야?
로빈 yo! 두상의 자율화
배리 정신차려!(뒷통수를 때린다)
저희는 팬분들에게 춤과 아이스크림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정해진 운명을 거부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저희의 여정에 함께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