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산업별 주요 보도자료를 묶어서 전합니다. [편집자주]
더피알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출시 8개월 200만병 돌파
대웅제약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0만 병을 돌파했다. 1월 17일 발표.
지난해 5월 처음 선보인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출시 3개월 차 50만 병, 6개월 차에 100만 병 판매를 기록한 바 있고, 이후 단 2개월만에 판매량이 2배로 급증했다. 복용 편의성이 높고 기능성 성분이 꼼꼼하게 설계된 점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멀티비타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 관계자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저하되기 쉬운 계절에 가족 및 지인들과 주고받는 선물로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코스메위크 도쿄 2024’서 스킨케어∙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 선봬
대웅제약이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에서 열린 최대 뷰티-헬스케어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4(COSME TOKYO 2024)’에 참가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 및 스킨케어 브랜드 ‘이지덤’과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케어 신제품을 선보였다.
대웅제약 일본법인 화장품 매출은 이지듀를 비롯해 2021년 일본 진출 이후 2년 연속 15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일본 내 이러한 매출 성장 경험을 토대로, 이번 코스메위크에서 온∙오프라인 신규 고객 발굴에 나섰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 뷰티헬스케어 인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향후 출시될 우루샷과 퍼펙트샷 신제품을 비롯한 대웅 그룹의 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도 적극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한성대에 네이버웍스 기반 그룹웨어 ‘스마트러너’ 성공적 운영 시행
대웅그룹의 IT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가 한성대학교에 네이버웍스 기반의 그룹웨어 스마트러너를 공급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1월 9일 발표.
한성대학교는 국내외 다양한 협업기반의 솔루션을 검토했고, 그중 다양한 구축 경험 및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스마트러너를 채택하게 됐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협업시스템 도입으로 행정 업무 효율성과 신속성까지 확보되었고, 향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서종원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표는 “이번 한성대학교에 스마트러너 구축을 시작으로 국내 대학이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대학 내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대웅 유튜브, 곰 캐릭터 ‘아르미’ 선봬며 MZ세대 소통 강화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를 공개했다. 1월 10일 발표. 아르미는 대웅제약이 유튜브 구독자에 건강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개발한 곰 캐릭터로 대웅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에 주인공으로 출연해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캐릭터 세계관에 호응이 높은 젊은 MZ세대 구독자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유튜브 캐릭터를 개발했다”며 “앞으로 올바른 건강정보와 제약업계 용어, 산업 트렌드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출근부터 퇴근까지 대웅 직원의 하루를 소개하는 <대웅로그>, 약과 건강에 관한 유익한 상식을 소개하는 <약과사전>, 대웅의 숨은 고수를 찾는 <대.숨.고>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선보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