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 매거진

5월의 피부·다이어트 비책, 제약 3사 신제품 러시

[comPany Review] 종근당·동국제약·동아제약
늘어나는 피부·체형 관리 니즈, 제품으로 화답
일반의약품·더마코스메틱·이너뷰티…관건은 ‘기능성’

  • 기사입력 2025.04.28 16:12
  • 기자명 김병주 기자

더피알=김병주 기자 | 외출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건강한 피부와 체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약사들이 신제품 출시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종근당, 동국제약, 동아제약은 각각 피부·바디 케어 수요를 겨냥해 기능성과 차별화를 강조한 전략적 제품을 선보이며, 일반의약품, 더마코스메틱,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종근당은 여드름 부위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외용제를 출시했으며, 동국제약은 기능성 화장품 시장을 겨냥해 저속노화 콘셉트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동아제약은 체지방 관리와 혈당 조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이너뷰티 라인 확장을 통해, 젊은 소비층의 ‘아름다움’을 향한 니즈를 공략하고 있다.

종근당 여드름치료제 더마그램 2종.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 여드름치료제 더마그램 2종.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 더마그램 “여드름 솔루션, 부위·증상별 맞춤형으로”

종근당은 부위별 특성에 따라 스프레이형과 겔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여드름 치료제 '더마그램'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더마그램 액’은 스프레이 타입의 외용액제로 등·가슴 등 넓은 부위나 손이 닿기 어려운 부위의 여드름 치료에 적합하다. 회전 노즐을 적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분사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성분으로는 살리실산 0.5%, 이소프로필메틸페놀 0.3%, 알란토인 0.2% 등이 함유돼 항균, 피부 재생, 각질 연화 등에 효과가 있어 여드름의 복합적인 원인을 동시에 개선한다.

더마그램 겔은 염증성 여드름에 효과적인 겔 제형으로 좁은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튜브형(18g)으로 출시됐다.

1g당 항염 작용에 효과가 있는 니코틴산아미드 40㎎이 함유돼 염증을 완화하고, 티트리 오일이 포함돼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임상시험에서 중등도 이상의 여드름에 대해 86%의 전반적 개선율과 59.5%의 병변 수 감소율을 나타냈다.

종근당 관계자는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 고민을 넘어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만큼 증상에 맞는 성분과 제형 선택이 중요하다"며 "더마그램은 여드름 발생 부위별 특성에 맞춰 설계된 제품으로 앞으로도 라인업을 확대해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마그램 2종은 하루 2회 환부에 사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 “피부 저속노화, 3단계 케어”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신제품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동국제약이 지난해 10월 인수한 자회사 리봄화장품과 함께 선보이는 센텔리안24 브랜드의 첫 마데카 크림 시리즈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피부 노화의 속도를 늦춰 보다 건강한 상태로 전환시키는 저속노화 콘셉트를 담아 다각도 리프팅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피부 칸에 수분을 채우고 피부선을 탄탄하게 정돈하며 얼굴 전체를 끌어올리는 피부 저속노화 3단 매커니즘을 통해 피부 탄력을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은 건조 노화, 모공 노화, 광노화 등 노화의 핵심 원인을 정밀하게 분석해 기존 '더 마데카 크림' 대비 2.5배 강화된 안티에이징 효과를 갖췄다.

특히 동국제약의 병풀 유래 피부과학 핵심성분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을 기반으로 한 '복합-TECA'를 함유했다. 탄력 개선을 위한 콜라겐-TECA, 브라이트닝을 위한 비타-TECA,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보습 성분인 세라-TECA가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 준다.

또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에는 유효 성분의 흡수 속도, 흡수 깊이, 흡수량 개선을 위한 무빙-TECA 기술이 적용돼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안정적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은 노화가 빨라진 피부를 저속노화 흐름으로 전환시켜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라며 "강력한 탄력 케어와 안티에이징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아일로 마그번 코어컷 앰플, 듀얼 슬림컷.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아일로 마그번 코어컷 앰플, 듀얼 슬림컷.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아일로 슬리밍 라인 “더 전방위·직관적인 매운맛 다이어트”

동아제약의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는 슬리밍 라인 3종을 출시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기존 콜라겐 중심의 스킨 이너뷰티 제품군을 선보인 아일로는 체중 관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슬리밍 라인을 확장했다.

신제품은 체지방 관리, 혈당 조절, 배변 활동 개선 등 전방위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시한다. '진짜 빨간맛 다이어트', 'Real Red'를 콘셉트로, 고춧가루와 흑후추 같은 부원료를 함유해 '매운맛 다이어트'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단순한 체중 감량을 넘어 보다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이어트 경험을 원하는 2535 여성 소비자들이 타깃층이다.

출시된 제품은 ▲마그번 코어컷 앰플 ▲듀얼 슬림컷 ▲차전자피환 3종이다. 다음달에는 ▲애사비 구미 1종도 출시될 예정이다.

마그번 코어컷 앰플은 슬림하고 탄탄한 체형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근육 기능 유지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마그네슘, 비타민B6, 비오틴을 정제 형태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정 소재 풋사과추출물(애플페논)을 흡수 빠른 액상 형태로 담았다.

듀얼 슬림컷은 최근 트렌드인 혈당 다이어트를 반영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 추출물과 식후 혈당 상승을 조절하는 바나바잎추출물을 함유했다.

차전자피환은 배변 활동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들어 있다.

아일로 관계자는 "기존 콜라겐 앰플로 구축한 브랜드 신뢰도와 팬층을 바탕으로, 이번 슬리밍 라인을 통해 보다 강력하고 다양한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