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김병주 기자 | 길거리 간식의 계절, 겨울에는 떨어진 체온을 올리기 위해 우리 몸은 더 많은 음식을 요구한다. 일조량 감소로 몸속 비타민D가 부족해지는 것도 식욕을 높이는 원인이 된다. 여기에 다가오는 연말에 모임 자리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먹거리 지출도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발맞춰 식품·유통기업들은 한정판을 비롯한 겨울맞이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식재료 활용부터, 세트 메뉴 판매, 할인 이벤트까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동원하는 한편, 가족·친구와 함께 즐기기 좋은 프로모션들을 28일 선보였다.
농심은 4년째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으로 독특한 겨울 토핑을 선보이고 있다. CJ푸드빌은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와 피렌체의 풍미를 담은 스페셜 스테이크와 와인 페어링을 들고 왔다. 맘스터치는 매콤한 맛으로 추위를 물리칠 ‘딜리셔스 핫팩’ 세트 3종을, GS25는 홈파티를 위한 먹거리, 술, 인테리어 소품까지 출시했다.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꿀가루로 달콤새콤”
농심은 달콤한 꿀가루를 토핑으로 제공하는 겨울 시즌 한정판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꿀가루 토핑으로 맛을 끌어올리고 비빔면에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을 연출한 제품이다.
올해로 4년째 출시하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겨울마다 배홍동 고유의 맛과 어울리는 특별한 토핑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치즈 및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했던 농심은 올해 꿀가루를 활용, 한층 색다른 달콤새콤한 맛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꿀이 토핑 재료로 인기를 끄는 점에 주목, 배홍동 고유의 맛을 한층 끌어올리는 꿀가루를 토핑으로 활용했다”며 “올겨울 배홍동비빔면과 꿀가루가 함께하는 달콤새콤한 ‘꿀조합’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배홍동 윈터에디션 출시를 맞아 SNS 조리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홍동 윈터에디션 멀티팩에 들어 있는 캐릭터 장식을 활용, 인증사진을 촬영 후 필수태그를 포함해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여 명에게 해외 눈축제 여행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겨울 시즌 스페셜 스테이크 출시 ‘와인도 빼놓을 수 없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이탈리아 현지의 풍미를 담은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 콘셉트는 ‘이탈리안 클래식, 투 파인 비스테카(Italian Classics, Two Fine Bistecca)’이다. ‘비스테카’는 스테이크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로, 이번 시즌에는 이탈리아의 특색을 그대로 담아낸 스페셜 스테이크 2종과 엄선한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2종은 프렌치랙(양갈비), 본인(Bone-in) 스테이크로 피에몬테와 피렌체 지역의 특색을 더해 더플레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탈리안 스테이크다.
‘피에몬테 프렌치랙 비스테카’는 부드럽게 구워낸 양갈비에 피에몬테의 자연을 표현한 피스타치오 칩, 단호박 퓌레, 발사믹 양파가 조화로운 프렌치랙 스테이크다. 프렌치랙만의 풍부한 풍미를 다양한 가니쉬와 곁들여 세련되고 섬세한 맛이 특징이다.
피에몬테 프렌치랙 비스테카와 어울리는 와인도 엄선해 선보인다. 새로 출시한 ‘알리브리안자 바롤로 포이아나’는 피에몬테 지역의 와인으로 ‘와인의 왕’으로 알려진 제품이다. 함께 추천하는 시즌 와인 ‘19 크라임스 쉬라즈’와 더불어 양갈비의 풍미를 극대화하고 조화를 이루는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피렌체 본인 비스테카’는 두툼한 본인 스테이크를 바삭하게 시어링해 풍부한 육즙이 특징인 피렌체식 스테이크다. 클래식한 스테이크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이탈리안 포르치니 그레이비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시즌 와인 ‘라 본치아 끼안띠’와 ‘몬탈토 꼴레지오네 디 파밀리아 멜롯’은 스테이크의 풍미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주는 페어링 추천 와인이다.
스테이크 2종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피렌체 본인 비스테카, 피에몬테 프렌치랙 비스테카와 잘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한 세트 메뉴를 함께 선보이며,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오는 12월 22일까지 사용 가능한 세트 메뉴 2만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함께 즐기기 좋은 와인 할인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겨울 시즌 스테이크 신메뉴 단품 또는 세트 주문 시 오는 1월 31일까지 시즌 와인 보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12월 9일~22일에는 2주간 40%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12월 2일~8일에는 7일간 ‘스테이크 & 글라스 와인 페어링 위크’를 진행, 17시 이후 스테이크 주문 시 모든 글라스 와인을 6900원에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모임 자리가 많은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탈리아 현지의 풍미와 특색을 느껴볼 수 있는 스테이크 메뉴를 준비했다”며 “더플레이스에서 가족, 연인, 지인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맘스터치, 연말연시 한정 ‘딜리셔스 핫팩’ 세트 3종 출시 “추위엔 화끈하게”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고객들의 뜨거운 연말연시를 응원하는 ‘딜리셔스 핫팩’ 세트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딜리셔스 핫팩’ 3종은 추운 날씨와 홈파티 등 각종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를 맞아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치즈의 풍미가 조화로운 ‘아라비아따치즈버거’, ‘핫치즈싸이순살’를 포함해 연말 한정 세트를 선보여 화끈한 겨울을 보내자는 의미를 담았다.
‘아라비아따치즈버거’와 ‘핫치즈싸이순살’은 출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이용 고객들 사이에서 맛있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SNS에서도 화제가 된 히든 메뉴다.
아라비아따치즈버거는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가 고소한 통모짜렐라 치즈패티와 육즙 가득한 싸이패티와 만난 프리미엄 치킨버거다.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커진 만큼 더 맛있어진 100% 닭다리살의 ‘싸이순살’을 매콤한 양념에 버무리고 맘스터치만의 시그니처 소스와 부드러운 치즈 소스를 듬뿍 올린 중독성 짙은 순살치킨이다.
맘스터치에서 가장 핫한 메뉴만을 모은 ‘딜리셔스 핫팩’ 3종은 정가 대비 약 4000원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며, 인원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딜리셔스 커플핫팩’(2만8900원)은 ▲아라비아따치즈버거 1개 ▲핫치즈빅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케이준양념감자(중) 1개 ▲콜라 2잔으로 구성된다.
3인용 ‘딜리셔스 트리플핫팩’(3만4400원), 4인용 ‘딜리셔스 패밀리핫팩’(4만700원)의 경우, 커플핫팩 구성에서 싸이버거와 콜라가 각각 1개, 2개씩 추가된다.
맘스터치 ‘딜리셔스 핫팩’ 3종은 내년 2월 4일까지 전국 1400여 개 맘스터치 매장에서 판매되며, 맘스터치 자사앱을 비롯해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12월 31일까지 자사앱 주문 고객에 한해 딜리셔스 핫팩 3종 전용 2000원 할인 쿠폰 다운로드를 통한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친구, 가족들과 함께 모이는 자리가 늘어나는 만큼 맘스터치와 함께 가성비 있는 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입맛을 사로잡을 화끈한 맘스터치 메뉴와 푸짐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GS25, ‘연말 홈파티’ 수요 공략…케이크부터 칠면조, 와인, 트리까지 한 자리에
이번 크리스마스엔 GS25에서 논스톱 쇼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맞아 먹거리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홈파티 필수템’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GS25는 고물가에 ‘홈파티’ 수요가 계속될 것으로 판단, 합리적인 가격에 차별화 상품을 운영하고 고객 수요를 끌어올릴 방침이다.
먼저 7~8000원대 미니케이크 상품 6종을 전국 GS25매장에서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가스파드와 리사’ 캐릭터 IP 컬래버 상품 2종(각 7500원) ▲디저트 전문점 ‘아우프글렛’ IP 컬래버 상품 1종(7500원) ▲슈톨렌 1종(7500원) ▲트라이플 케이크 2종(각 8500원) 등이다. 12월 한 달간 미니케이크 전 상품 대상 우리카드 결제 시 1+1 교차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홀케이크는 ‘가스파드와 리사’ 캐릭터 IP 컬래버 상품 2종으로 가격은 각 3만5000원이다. 12월 2일부터 우리동네GS앱을 통해 사전예약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며 24일과 25일 중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하게 된다. 홀케이크 구매 시 무드등을 함께 증정한다.
와인, 위스키 등 연말 구매 수요가 높은 주류 160여 종 대상으로 12월 한달간 ‘주류 홈파티’ 행사도 진행한다. ▲앙리지로누벨에스 쁘리나뚜르브뤼(9만9000원) ▲로랑페리에라뀌베(7만4900원) 등 15종의 샴페인과 4종의 스파클링 및 화이트 와인을 행사 품목에 대거 포함시켰다.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 병 '모젤크리스마스' 2종 등 다양한 차별화 주류 등도 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파인다이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당근, 양파, 샐러리, 월계수 잎으로 속을 채워 익힌 칠면조 통구이 ‘존쿡 델리미트 바베큐 홀터키(4kg)’도 출시한다. 가격은 9만9000원이며 우리동네GS앱에서 총 150개 한정 수량으로 사전 예약 판매한다. GS25에서는 10일부터 15일까지, GS더프레시에서는 3일부터 16일까지 우리동네GS앱에서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더불어 ▲우월한우한돈 홈파티팩 800g(5만9900원) ▲척아이롤 스테이크 200g(6900원) ▲과일 홈파티팩(1만5000원) ▲자숙 랍스터세트(4만9900원) 등도 함께 운영한다.
자신만의 공간을 합리적인 비용에 꾸미는 ‘홈테리어’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크리스마스 트리 DIY세트도 출시했다. 90cm 중대형 트리와 LED전구, 별∙레터링∙볼∙종∙리본 등 오너먼트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9900원이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꽃다발로 형상화한 꽃다발 상품 2종 가격은 9900원이다.
이밖에도 결핵퇴치 기금마련을 위해 12월 한 달간 ‘브레드이발소와 함께하는 2024 한정판 크리스마스 씰’을 유통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3000원이며 GS25는 올해로 5년 연속 크리스마스 씰 모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고물가로 올해도 홈파티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의 홈파티 필수템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며 “이번 연말에는 가까운 GS25에서 모임 준비를 논스톱으로 해결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