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 매거진

올리브영, '올영세일'로 K뷰티 소비 패턴 분석해보니

성분 뷰티·팩클렌저 급부상...두피·바디케어 수요 확대

  • 기사입력 2025.09.08 16:57
  • 기자명 최현준 기자

더피알=최현준 기자|올리브영의 대표 할인 행사 ‘올영세일’이 올 들어 K뷰티 소비 키워드를 드러냈다.

피부 고민별 핵심 성분을 찾는 ‘성분 뷰티’와 모공·탄력까지 잡는 ‘팩클렌저’가 주목받으며, 두피·바디케어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최근 진행한 올영세일을 통해 1년 새 달라진 K뷰티 트렌드와 소비자의 관심사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의 상권별 대표 매장인 '타운' 전경.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의 상권별 대표 매장인 '타운' 전경. 사진=CJ올리브영 

먼저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성분 뷰티(Ingredient Beauty)' 상품이 약진했다. 몸과 두피까지 얼굴처럼 꼼꼼하게 관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 수요가 높아진 것이다.

특히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는 본인의 피부 고민에 맞춰 핵심 성분을 중심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성분 뷰티 트렌드가 두드러졌다.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4일까지 진행된 올영세일 기간 동안, 올리브영 온라인몰의 키워드 검색량 추이를 지난해 9월과 비교한 결과,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 Polydeoxyribonucleotide) 검색량은 695% 급증했다.

연어에서 추출되는 PDRN은 손상된 피부의 회복 속도를 높여주고,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이점이 있어 올해 들어 새롭게 떠오른 성분이다.

또한 같은 기간 펩타이드(Peptide) 검색량도 72% 늘었다. 펩타이드는 피부 세포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레티놀과 함께 사용하면 슬로우에이징 효과가 배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미백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아마이드(Niacinamide)와 피지 분비 조절과 피부 진정 등에 효과가 있는 징크(Zinc)의 검색량도 지난해 9월 올영세일과 비교해 65%씩 늘었다.

아울러 클렌징 카테고리에서는 새로운 하위 상품군이 급부상했다. 올리브영이 최근 육성 중인 팩클렌저(Pack Cleanser)는 이번 세일 기간 검색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700% 증가했다.

이번 올영세일 클렌징 카테고리의 인기 상위 10위 상품 중 절반이 아렌시아, 풀리, 한율, 휩드의 팩클렌저였다. 팩클렌저는 팩을 하듯 얼굴에 바르고 잠시 두면 피부에 모공 세정·보습·탄력 등 스킨케어 효과를 주는 신개념 클렌징 상품이다.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머리부터 발끝까지’...두피·바디케어 제품군도 약진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올리브영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인 기획 상품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댕기를 모티브로 만든 헤어스크런치를 증정하는 클리오의 국가유산청 컬래버레이션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기획 상품은 2가지 색상 모두 일시 품절됐다.

이어 롬앤 '더 쥬시래스팅 틴트'의 경우, '누카다미아'와 '베어그레이프' 색상에 미니 틴트를 증정품으로 포함한 기획 상품의 온라인 주문이 쇄도했다.

더불어 올리브영은 두피부터 몸 전체를 관리하기 위한 상품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올영세일 기간 두피용 앰플, 토닉, 세럼 등의 검색량은 지난해보다 80% 이상 증가했다. 두피를 강화하는 라보에이치 '헤어라인 앰플', 릴리이브 '그로우턴 앰플', 바이브랩 '스칼프 앤 브로우 앰플' 등이 헤어케어 카테고리의 인기 리스트에 포함됐다.

바디케어 카테고리에서도 성분을 강조한 기능성 상품들이 약진했다. 슬리밍 기능이 포함된 넛세린 '아로마 넛 슬림핏 괄사 세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비욘드 '바디타민 로션' 등이 대표적인 인기 상품이다.

CJ올리브영은 '올리브 멤버스'를 위해 로레알코리아의 멤버십 '마이 뷰티 박스' 연계하는 등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올리브 멤버스'를 위해 로레알코리아의 멤버십 '마이 뷰티 박스' 연계하는 등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멤버십 혜택 강화...로레알코리아 멤버십 연동

CJ올리브영은 '올리브 멤버스'를 위해 로레알코리아의 멤버십 '마이 뷰티 박스'를 연계하는 등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올리브 멤버스는 올리브영 고객에게 다양한 구매 혜택과 체험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로레알코리아의 멤버십 '마이 뷰티 박스' 연동을 통해 멤버스 회원은 키엘·랑콤·케라스타즈·비오템 등 6개 브랜드를 구매 시 CJ ONE 포인트 추가 적립 등을 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회원이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로레알 브랜드를 쇼핑하고 추가 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최근 올리브영은 올리브 멤버스의 체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승급주기를 기존 6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한 바 있다.

먼저 매달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의 '마이페이지'에서 최대 2만4000원의 할인쿠폰팩도 내려 받을 수 있다.

또한 상위 등급인 골드 올리브와 블랙 올리브 회원에게는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골드 올리브 회원은 올리브영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혁신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에 마련된 '올리브 멤버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강남권 최대 매장인 '올리브영 센트럴 강남 타운' 라운지에서는 골드·블랙 올리브 회원에 한해 월 1회 동반인 1인과 음료 및 다과를 즐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