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김병주 기자 | 국내 주요 B2C 중심 소비재 기업들이 18일 일제히 새로운 모델을 기용 소식을 알리며 하반기 마케팅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관장·빙그레·신라면세점·아모레퍼시픽 한율은 각각 배우와 아이돌, 밴드 그룹 등 다양한 세대와 문화권을 아우르는 인물을 앞세워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했다.
공통적으로 ‘세대 확장’과 ‘글로벌 접점 확대’를 키워드로 삼아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친밀한 소통을 도모하려는 전략으로 읽힌다. 이는 하반기 소비심리 회복 기대와 함께, 브랜드가 장기적인 팬덤, 충성고객 확보를 위해 이미지 자산을 새롭게 정립하려는 흐름과도 맞닿아 있다.

정관장, 박보검과 함께하는 ‘건강과 진정성’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신규모델로 배우 박보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델 기용은 지난 수년간 폭넓은 세대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해온 임영웅에 이어, ‘건강함(正)’과 ‘진정성(情)’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한층 강화하려는 연장선에 있다.
정관장은 박보검의 믿음직하고 건강한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보검은 오는 9월 5일 방영 예정인 TV CF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모델 활동에 나선다. 신규 광고는 “정관장은 증명합니다. 과학적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연구와 품질관리를 강조한 정관장만의 기술력을 담는다.
정관장은 박보검과 함께 고객 참여형 행사를 기획해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혀갈 방침이다. 마스터브랜드 캠페인을 비롯해 제품 광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박보검의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가 정관장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 판단했다"며 "향후에도 박보검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건강에 대한 바른 기준(正)’ 메시지를 지속해서 전달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빙그레 아카페라, DAY6와 ‘일상 속 커피 동반자’
빙그레는 RTD(Ready to Drink·즉석음용)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모델로 밴드 DAY6(데이식스)를 발탁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지난 7월 비트박스 그룹 ‘비트펠라하우스’와의 협업곡 ‘프리키 먼데이(Freaky Monday)’에서 비롯됐다. 가사 중 “먼데이부터 선데이까지 하루 종일 아카페라 함께 해”라는 구절이 브랜드 메시지와 맞닿아 있었다는 설명이다.
빙그레는 특히 DAY6의 그룹명(일주일 중 6일을 함께하자)이 아카페라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려는 방향성과도 잘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빙그레는 이와 함께 아카페라 CM송 캠페인도 공개했다. 지난달 발매된 협업 음원 ‘Freaky Monday(아카페라 ver.)’를 편곡해 데이식스 특유의 청량한 음색과 보컬을 담았다.
캠페인 영상에는 멤버들이 6일 동안 아카페라와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담겼으며, ‘일상 속 매일 아카페라와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대중의 큰 사랑을 받는 데이식스가 소비자와 매일 함께 하고 싶은 아카페라 브랜드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했다”며 “데이식스와 선보일 아카페라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박형식 통해 글로벌 고객 공략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배우 박형식을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다.
다음 달부터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한시 허용되면서 면세업계의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춘 배우 박형식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3일 서울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박형식의 소속사 레브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박형식을 공식 모델로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박형식은 ‘보물섬’, ‘닥터 슬럼프’, ‘청춘월담’ 등 다양한 작품에서 장르의 한계를 넘나드는 연기를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모델 선정을 기념해 오는 9월 1일부터 2주간 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박형식이 출연한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쇼핑 혜택과 모델 아크릴 디오라마를 증정한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마케팅 팀장은 “박형식 씨는 아시아 전역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배우”라며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면세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율, 아티스트 우즈와 ‘균형 잡힌 아름다움’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한율은 가수 우즈(WOODZ, 조승연)를 모델로 발탁했다.
우즈는 최근 출시된 ‘쑥히알 속수분 라인’을 시작으로 주요 제품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우즈는 작사, 작곡, 퍼포먼스를 모두 소화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세계를 구축해온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입대 전 발매한 곡 '드라우닝(Drowning)'의 공연 영상은 1800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해당 곡은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쓰는 등 역주행 신화를 쓰기도 했다.
한율 관계자는 "자유분방하면서 자신감 넘치는 우즈만의 조화로운 이미지가 한율이 추구하는 '건강하게 빛나는 균형 잡힌 아름다움'과 부합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