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김병주 기자 | 오는 14일 치러지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하는 기업들의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분야를 가리지 않는 브랜드들이 선물 세트 출시와 할인 행사 진행, 특별 이벤트와 시험장 에어컨 점검까지 다양한 기회로 수험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파리바게뜨, 행운의 ‘네잎클로버’ 제품에 담아
SPC 배스킨라빈스는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테마로 한 제품으로 수험생들에게 응원을 전하는 ‘럭키배라’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3일까지 해피포인트 또는 해피오더 앱으로 네잎클로버가 패키지에 그려진 럭키배라 쿼터를 사전예약하면 4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하며, 한정수량으로 준비한 실제 네잎클로버 7777개를 100원에 받아볼 수 있다.
수능 당일인 14일부터 17일까지는 일부 매장을 방문해 럭키배라 쿼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4000원 혜택이 적용된다.
행운의 네잎클로버는 SPC 파리바게뜨가 앞서 출시한 수능선물세트 제품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4일 팥앙금 만주에 네잎클로버를 각인한 ‘고운 단팥 행복만주’와 네잎클로버 모양 롤리초코에 7가지 행운 문구를 담은 ‘클로버 롤리팝’ 등 제품을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수능선물세트는 ‘온 우주가 널 응원해’를 슬로건으로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찰떡 등으로도 재치 있는 스토리를 담았다. 세 가지 맛의 ‘오색찬란 찹쌀떡’, 다양한 찹쌀떡과 호두정과로 구성한 ‘합격 기원 세트’, 초콜릿 가나슈를 가득 넣은 미니 초코찰떡과 브라우니 쿠키로 구성한 ‘만점 기원 세트’, 미니 초코찰떡 세트인 ‘한입에 합격 초코 찰떡’ 등이 대표제품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그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라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스위트파크’, 수능날까지 달달한 디저트 챙기기 나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는 6일부터 수능 당일까지 통해 초콜릿과 찹쌀떡, 엿 등 다양한 응원선물을 판매하고 있다. 입점 브랜드들은 트렌디한 디저트와 전통적인 수험생 응원선물로 신세계백화점과 마음을 합쳤다.
벨기에 왕실 공식 지정 쇼콜라티에인 ‘피에르 마르콜리니’는 하트 모양 피스타치오 초콜릿으로 네잎클로버를 표현한 수능 세트를 준비했다. 수제 초콜릿 브랜드 ‘삐아프’는 수능 10구 상자를 선보였다.
궁중병과 브랜드 ‘만나당’은 발로나 다크 초콜릿과 유자, 오미자 맛 수능 합격 궁중엿 세트를, 한과 전문점 ‘한과미의식’은 견과 강정과 엿으로 구성한 수능 세트를 판매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전 국민이 응원하는 수능에서 수험생들의 행운이 따르고 노력을 잘 발휘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입점 브랜드들과 마음을 맞춰 준비한 기획”이라 밝혔다.

수험표로 최대 70% 가격할인, 에버랜드에서 ‘레니&라라’ 생일 주간 만나보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1월 14일부터 12월 말까지 최대 70%의 특별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우대를 받기 위해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명할 서류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에버랜드를 2만1000원에, 동반 3인까지 1인당 3만원에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오는 18일부터 12월 초까지 어트랙션 3종에 대한 1+1 특별 이벤트가 진행돼 스릴을 만끽하고픈 고객들이 더블락스핀, 롤링엑스트레인, 렛츠트위스트를 2회 연속 탑승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수험생들을 맞이할 축하 행사도 다양하다. 수능 다음날인 15일은 에버랜드 마스코트 레니와 라라의 생일이다. 에버랜드는 11일부터 17일까지 1주일간 레니와 라라의 10번째 생일을 기념한 특별 생일 이벤트 주간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11일과 12일에는 레니와 라라 캐릭터와 사파리 트램을 탑승하는 특별 이벤트가 하루 4회 진행되고, 두 캐릭터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스페셜 포토타임도 하루 3회 진행된다.
13일부터 17일까지 매일 오후 5시 가든테라스 카페에서 생일파티를 열어 고객들과 축하의 시간을 갖는다. 에버랜드 SNS에 응모한 케이크 디자인 중 우수작을 선정해 에버랜드 F&B 직원들이 직접 만든 기념 케이크를 레니와 라라에게 전달한다.
가든테라스 생일카페에서 구매한 음료의 컵홀더를 현장 직원에게 제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담요, 텀블러 등이 포함된 레니앤프렌즈 10주년 기념키트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시스템 에어컨에 AI 더해’ 최적의 시험장 만드는 LG전자
LG전자는 수험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시험을 치르도록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 사전 점검에 나선다. 올해는 국내 최초 ICT기반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원격 유지보수 시스템인 ‘LG 비콘클라우드(LG BECON cloud)’가 적용된 서울시 70개 수능 시험장에서 AI 기술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사전 점검할 예정이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유지보수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엠솔루텍은 올해부터 적용된 ‘AI 고장예측’ 기능으로 고장 발생 가능성을 예측해 제품 고장 전 서비스 엔지니어를 현장으로 보내 사전 조치한다.
하이엠솔루텍은 2010년부터 15년째 수능 시험장을 방문해 시스템 에어컨 작동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있다. 전국 수능 시험장 가운데 LG전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한 학교는 4일부터 12일까지 고객센터로 사전 점검을 신청하면 무료로 점검을 받을 수 있다.(세척 및 수리 시 비용 발생)
사전 점검 신청 시 서비스 엔지니어는 학교 실외기 팬 상태 및 과열 여부 등을 확인하고 교실 내 점검으로 적정 난방 온도가 유지되도록 한다. 수능 당일에는 긴급 출동이 가능한 인력을 배치하고 학교 측과 핫라인을 구축해 시스템 에어컨 고장 시 즉각 방문해 조치한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전국의 모든 수험생이 쾌적한 환경에서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공조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