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김병주 기자 | 유통업계의 새해맞이 소비자 주머니 사정 봐주기가 한창이다. 이커머스는 물론, 가전제품판매업과 편의점까지 실속 있는 구성을 내세운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연초 소비자들의 쇼핑 열기를 불 지피고 있다.
이커머스는 ‘반값’을 내세웠다. 신세계그룹 SSG닷컴은 신선·가공식품 등 여러 장보기 품목 할인으로, SK스퀘어 11번가는 설 명절 선물 사전판매로 최대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리테일 업계는 1월 한 달간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인기 IT 가전을 연중 최저가로 판매하는 '롯데하이마트 하이라이트 BIG SALE(빅 세일)'을,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급식대가’와 협업한 전 상품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 하루 동안 4개 기업이 밝힌 할인 행사와 품목을 알아보았다.

SSG닷컴 그레잇 위크, 날짜별로 ‘토마토·불고기·간편식·계란’ 반값
SSG닷컴은 을사년 새해를 맞아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장보기 상품 릴레이 특가 행사 '그레잇 위크(Great Week)'를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이날은 과일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권역에 따라 설향딸기, 제주산 제스프리 골드키위, 더달콤 스테비아 대추 방울토마토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7일은 육류를 할인 판매한다. 한우 정육 불고기와 국거리를 반값에,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 스테이크는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무항생제 돼지고기로 유명한 '설성한돈'도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8일과 9일에는 간편식과 가공식품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간편식은 최대 50% 할인가에, 가공식품은 N+1 구성으로 준비했다.
뒤이어 10일부터 12일까지는 주말 장보기 행사가 진행된다. 계란, 라면, 두유 등을 포함한 필수 장보기 상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SG닷컴은 6일부터 10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를 열고 패션, 뷰티, 스포츠 등 인기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8% 할인 쿠폰도 각각 3장씩 제공한다.

11번가, 매일 7~9개씩 카테고리별 ‘설 선물 한가득’
11번가는 인기 명절 선물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설 선물 사전 판매 행사 '설 선물 한가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11번가 인기 명절 선물을 매일 7~9개씩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이날 '애경 선물세트 아트라이프 A호(샴푸 2개+클렌징 바 2개+치약 4개)'를 정가 대비 23% 할인한 9900원에, 오는 7일 '깨비농원 고당도 제주 한라봉 2㎏(소과)'를 1만4930원에, 오는 9일 '영광 법성포 굴비 세트 20미'를 2만7120원에 판매한다.
11번가의 명품관 '우아럭스'에서는 MD(상품기획자) 추천 선물을 준비했다. ▲보테가베네타 카세트 카드지갑 ▲꼼데가르송 긴팔티 레드 블랙 와펜 ▲구찌 GG 레더트림 데님 버킷햇 등 명품 패션용품과, 유기농 사과로 만든 ▲아치 허니 애플사이다비니거(500㎖) ▲시세이도 팔러 도쿄 긴자 브랜디 케이크 ▲에덴 그랑 크뤼 트리오 꿀 3개입 기프트세트 등 디저트·식재료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받아볼 수 있는 지정일 발송과 빠른 배송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1번가는 이번 사전 행사에 이어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본격적인 설맞이 판매 행사인 '설 명절 한가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인기 선물세트를 비롯해 명절 먹거리, 제수용품, 주방용품 등 명절 대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인기 노트북 연중 최저가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1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하이라이트 BIG SALE(빅 세일)’로 전국 320여개 매장에서 새학기 인기 품목인 노트북, 태블릿 등 IT가전을 비롯해 명절에 많이 쓰이는 밥솥, 그릴 등 주방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새학기를 앞두고 수요가 높아지는 IT가전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의 최근 3년간(2022년~2024년)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1~2월 IT 가전 매출 비중이 연간 매출의 약 25%를 차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에 맞춰 인기 IT 가전을 선정해 최근 1년 중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 삼성전자 노트북 중 롯데하이마트에서 지난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삼성전자 '갤럭시북4(256GB)'를 500대 한정으로 79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 로지텍 무선 마우스 중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된 '로지텍 M190'을 3000대 한정으로 9900원에 제공한다.
주방가전 행사도 마련했다. 대표 품목으로 지난해 추석 때 밥솥 할인 행사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나타낸 쿠쿠전자 'IH 전기밥솥(6인용)' 행사상품을 5000대 한정으로 인터넷 최저가 수준인 27만9000원에 선보인다. 전기그릴, 에어프라이어 등도 할인 판매한다.

CU, ‘급식대가’ 협업 상품 30% 할인…누적 80만개 판매
CU는 '급식대가'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 선보인 협업 상품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CU는 지난달 10일부터 소불고기 정식, 닭볶음탕, 계란샌드, 소고기야채 유부밥바, 우거지감자탕 등 간편식 9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지난해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한 상품들은 출시 직후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검색어 순위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가장 먼저 출시된 소불고기 정식, 닭볶음탕은 출시 3일 만에 각각 5만개, 3만개가 판매됐다.
현재까지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담백한 김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정석 김밥’과 부드러우면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계란샌드’로 각각 누적 판매량 30만개, 20만개를 기록 중이다. 이 밖에 벌집돼지 정식 10만개, 소고기야채 유부밥바 5만개, 비빔만두 3만개 등 호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CU는 지난1일부터 급식대가 한우 육개장 국밥, 특식 마라탕, 햄가득 부대찌개, 건강한 닭개장 및 닭곰탕 라면 등 겨울철 자주 찾는 면류, 국·탕·찌개류 국물 즉석식 위주의 상품을 순차 출시하고 있다.
더불어 CU는 이달 한 달간 급식대가 협업 전 상품에 대해 행사 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매일 선착순 고객 1500명에게 급식대가 상품 10~30% 랜덤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포켓CU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